• SSTS-SMPT

신원 온라인플랫폼 '쑈윈도' 7월 매출 두배 껑충

국제섬유신문

http://www.itnk.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281


쑈윈도 패션 플랫폼 유통 연초대비 입점 브랜드 2배 증가 매출 쾌속 상승세에 (주)신원 '핵심성장동력' 발판 마련


㈜신원(대표 박정주)에서 전개하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가 지난 7월 전년 동기 매출액 대비 200% 이상의 신장률을 보여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있다.

신원은 기존 신원몰을 리뉴얼하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강화 ▲다양한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투자 ▲고객 중심 서비스 개선 등 쇼핑몰 고도화 작업을 지속하면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쑈윈도 관계자는 "내-외부 데이터분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상품 공급 및 마케팅이 더해졌고, 온라인 MD부터 IT 인력 등의 전문 인력을 대폭 충원하며 대대적 조직 재정비를 진행한 결과 쑈윈도의 사용자 유입 트래픽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알렸다.

현재 일평균 방문자 수는 지난 1월 대비 80% 증가했으며, 이러한 상승 흐름을 바탕으로 연내 월간 실사용자 수(MAU)를 60만 명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또, 현재 쑈윈도의 입점 브랜드는 107개로 연초 대비 약 2배 늘어난 수치로 알려졌다. 쑈윈도를 운영하는 ㈜신원 ‘e-biz 사업부’는 MD 직군을 적극적으로 충원하여 입점 브랜드 수가 급상승하였고, 입점 브랜드 수를 연내 150개 이상으로 대폭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쑈윈도에 입점한 신원 자사 브랜드(지이크, 파렌하이트, 마크엠, 베스띠벨리, 씨)와 닉앤니콜, 엘런아크 등의 20여 개 입점 브랜드의 S/S 시즌 신상품을 대상으로 최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리어런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매일 새로운 혜택을 제시하며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쑈윈도' 신규 가입자에게는 15% 할인이 가능한 '웰컴 쿠폰'을 지급하며, '쑈윈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을 추가하는 고객에게는 8% 할인이 가능한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e-Biz 사업부 신유철 사업부장은 “코로나 19 4차 대유행으로 인해 내수 패션 시장이 일시적 둔화하고 있는 상황을 감안했을 때 쑈윈도의 고속 성장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경험이 풍부한 전문 IT인력 충원, 다양한 신규 서비스 도입, 제휴-프로모션 등 자사 브랜드와 입점 브랜드 간의 균형 잡힌 프로모션을 통해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패션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회 1회